로고

보도자료

제목

[전북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제1차 청년 성인지 토크쇼 개최
  • 2022-10-10 10:07
  • 조회 2730

본문 내용

12022 청년 성인지 토크쇼개최 전북거점형양성평등센터·군산대학교 인권센터 주관

청년 세대의 성평등 의식 확산 및 성평등 문화 정착

일상에서의 성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패널 토론

 

○ 여성가족부 지정 전북거점형양성평등센터(전북연구원 여성정책연구소)는「제1차 2022 청년 성인지 토크쇼」를 10월 11일(화) 오후 2시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노판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군산대학교 인권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진행하며 일상에서의 성평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 청년 성인지 토크쇼는 사회 구성원 간 의사소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북지역 청년세대의 성평등 의식을 확산하고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된 것이다. 토크쇼 진행자는 방송, 모바일콘텐츠·광고 제작, 책·칼럼 집필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곽민지 작가가 맡는다.

 

○ 이날 청년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음악적 활동을 펼치는 모던 포크듀오 이상한 계절의 특별 공연을 시작으로 성폭력예방치료센터 권지현 센터장의‘여러분의 밤거리는 평등한가요?'라는 주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일상적으로 걷는 밤거리도 성별에 따라 다르게 체감되기 때문에 한번 쯤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들을 통해 일상에서의 성평등 차이를 이야기한다. 

 

○ 이어 전북도의회 서난이 의원, 김제시의회 김승일 의원 및 일반인 패널들이 참가하여 일상에서 나타나는 성평등과 성차별에 관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한편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청년 성인지 토크쇼는 전북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구글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통합검색